드라큘라 잠재우기
2-6인
20-30분
[4-5인 추천]
[Prologue...]
드라큘라는 마늘과 십자가, 햇빛을 정말 싫어합니다.
이제 곧 해가 뜨겠군요.
드라큘라들은 이제 그만 놀고 햇빛을 피하러 무덤 속에 들어가야 합니다.
안그럼 잿더미가 될테니까요.
이번에 소개해드릴 게임은 [드라큘라 잠재우기]입니다.
2004년 독일에서 출시했고, 2007년 한글판으로 출시했습니다.
현재는 절판...ㅠ_ㅠ
중고로 구매하는 수밖에 없습니다...
아마존에도 매물이 없네요...
[게임 준비]
게임판을 펼칩니다.
관 뚜껑 60개 중 6개를 빼서 따로 두고,
쥐가 그려진 관 뚜껑 6개와 교체합니다.
쥐가 그려진 관뚜껑과 뚜껑 6개를 포함해 60개의 관 뚜껑을 잘 섞어 무덤 위에 배치합니다.
바닥이 보이지 않게 잘 배치해야 합니다.
드라큘라 타일을 뒷면으로 섞어 나눠갖습니다.
2인: 20개(2인규칙 별도 설명)
3인: 20개
4인: 15개
5인: 12개
6인: 10개
드라큘라 타일을 뒷면인 채로 일렬로 배치하여 양쪽 끝 2개씩만 앞면으로 놓습니다.
마늘은 한 가지 색깔을 골라 3개씩 가져갑니다.
(마늘의 색깔을 잘 기억해야합니다)
말뚝(13개)은 게임판 중앙에 보이는 길 위에 올려둡니다.
[게임 설명]
자신의 차례에 할 수 있는 행동들을 알아보겠습니다.
1. 관 뚜껑 열고 드라큘라 타일 넣기
관 뚜껑을 열고 관 뚜껑과 일치하는 색깔의 드라큘라를 넣을 수 있습니다.
이때, 내 드라큘라 타일들 중 양쪽 가장 끝의 드라큘라 2개 중
관 뚜껑과 일치하는 색깔의 드라큘라 타일만 넣을 수 있습니다.
자신의 드라큘라 타일을 넣는 데 성공했다면 관 뚜껑을 닫고,
드라큘라를 넣을 수 없을 때까지 다른 관뚜껑을 열어볼 수 있습니다.
※ 주의할 점 ※
열게 된 관 뚜껑의 색깔은 모두가 볼 수 있게 합니다.
-턴을 마칠 때에는 관 뚜껑을 닫아야 합니다.
-드라큘라를 무덤에 넣거나 다른 플레이어에게 줌으로써, 양쪽 끝에 공개된 드라큘라가 2개 미만이 되면,
즉시 새로운 드라큘라 타일을 뒤집어 2개가 되게 합니다.
(드라큘라 타일의 순서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)
2. 관 뚜껑 열고 마늘 넣기
관 뚜껑을 열고 자신의 마늘을 넣을 수 있습니다.
이 때, 다른 플레이어(특히 다음 플레이어)의 드라큘라 타일을 잘 봐야합니다.
(보드게임은 승리보다는 남 괴롭히는 재미라는걸 기억하세요)
마늘을 넣었다면 관 뚜껑을 닫고 차례를 넘깁니다.
3. 관 뚜껑을 열었을 때 드라큘라가 있는 경우
관 뚜껑을 열었는데 드라큘라가 있는 경우, 말뚝 하나를 가져와서 자신의 앞에 둡니다.
이렇게 말뚝이 3개가 모이면 말뚝을 모두 반납하고,
모든 플레이어들에게서 드라큘라를 하나씩 받아옵니다.
이때, 다른 플레이어들이 주는 드라큘라 타일은 넣을 수 있는 드라큘라 타일과 동일하게
각자 갖고 있는 드라큘라 타일의 양쪽 가장 끝 2개 중 하나만 줄 수 있습니다.
드라큘라 타일을 받았다면 관 뚜껑을 다시 닫고 차례를 넘깁니다.
※ 참고: 다른 플레이어에게 드라큘라 타일을 받아 양쪽 끝 중 한 군데에 놓을 수 있으며,
이 때 앞면으로 놓인 드라큘라 타일이 3개 이상이 될 수 있습니다.
4. 관뚜껑을 열었을 때 마늘이 있는 경우
[다른 플레이어의 마늘인 경우]
관 뚜껑을 열었는데 다른 플레이어가 넣은 마늘이 있을 때에는,
그 플레이어의 드라큘라 타일 양쪽 가장 끝 2개 중 하나를 받아옵니다.
그리고 마늘은 그 플레이어에게 돌려줍니다.
[내가 넣었던 마늘인 경우]
관 뚜껑을 열었는데 내가 넣었던 마늘이 있을 때에는,
말뚝 3개를 모았을 때와 같이 모든 플레이어들에게서 드라큘라를 하나씩 받습니다.
마늘은 다시 가져옵니다.
5. 관 뚜껑을 열었을 때 쥐가 그려진 관 뚜껑인 경우
쥐가 그려진 관 뚜껑인 경우에는 [쥐 이벤트]가 발생합니다.
쥐가 그려진 관 뚜껑과 인접한 칸의 관 뚜껑을 하나씩 열어볼 수 있습니다.
관뚜껑 아래가 비어있다면,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
드라큘라를 넣거나, 마늘을 넣을 수도 있습니다.
※ 주의할 점 ※
-쥐 이벤트가 종료할 때까지 이미 열린 관 뚜껑은 닫지 않습니다.
-자신이 방금 연 관 뚜껑의 무덤에만 드라큘라나 마늘을 넣을 수 있습니다.
이미 드라큘라나 마늘이 있다면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페널티도 받습니다.
관 뚜껑을 그만 열고 싶을 때에는 다음 플레이어에게 쥐 이벤트를 넘깁니다.
물론 관뚜껑을 하나도 열지 않고 싶을 때에도 같습니다.
※ 쥐 이벤트가 종료되는 경우 ※
-쥐가 그려진 관 뚜껑에 인접한 모든 관 뚜껑이 열렸을 때
-모든 플레이어가 한 차례씩 쥐 이벤트 순서를 마쳤을 때
-쥐가 그려진 다른 관 뚜껑을 열었을 때
쥐 이벤트가 끝나면 쥐가 그려진 관뚜껑을
게임 시작 시 따로 빼뒀던 6개의 관 뚜껑 중 하나와 교체하여 무덤을 덮습니다.
물론 관 뚜껑의 색깔은 아무도 보면 안 됩니다.
주변의 모든 관 뚜껑도 다시 덮습니다.
쥐 이벤트 도중에 쥐가 그려진 다른 관 뚜껑을 열었을 경우에는,
쥐 이벤트 차례가 즉시 다음 플레이어에게 넘어갑니다.
그 플레이어부터 쥐 이벤트를 새로 시작하게 됩니다.
쥐 이벤트가 종료되면, 쥐가 그려진 관 뚜껑을 열었던 플레이어의
다음 플레이어부터 정상적으로 차례를 시작합니다.
[게임 종료]
누군가 자신의 드라큘라 타일을 모두 털어내면 승리합니다.
[2인 규칙]
2가지 색의 관 뚜껑과 드라큘라 타일을 상자에 넣습니다.
쥐가 그려진 관뚜껑은 4개만 사용하고 2개는 상자에 넣습니다.
무덤은 40개만 사용합니다.
각 플레이어는 20개의 드라큘라와 3개의 마늘(한 색상)을 갖고 시작합니다.
※ 기본 규칙과의 차이점 ※
-상대방의 마늘을 찾았다면, 상대방에게 드라큘라 타일을 2장 받습니다.
-말뚝이 3개가 되거나 내가 넣었던 마늘을 찾았다면,
상대방의 드라큘라 타일을 4장 받습니다.
-누군가 열었던 관 뚜껑을 이어서 또 연다면, 그 관 뚜껑을 또 열 수는 없습니다.
(하나의 관 뚜껑이 3번 연속 열릴 수 없다는 의미)
그래도 또 열었다면, 벌칙으로 말뚝 하나를 받습니다.
[리뷰]
드라큘라 잠재우기는 플레이하다보면 중반 쯤부터 뭔가에 홀린 듯
계속 드라큘라가 자고 있는 무덤의 관 뚜껑을 열기 시작합니다...
게임이 끝난 후 모든 관 뚜껑을 열어보면
수많은 빈 무덤에 내 기억력이 이정도인가, 치매인가...
자괴감이 엄습합니다...
그래도 다른 플레이어가 똑같이 삽질(?)하는 걸 보면
분명 재밌는 게임임은 분명합니다(인성 무엇...)
영문판으로는 신판이 나왔고, 한글판으로는 새벽의 뱀파이어라는 이름으로 보드엠에서 제작중이라고 합니다.
아마 5월 이후로 출시되지 않을까 싶네요.
어쨌거나 저쨌거나 구하기 힘든 드라큘라 잠재우기(->새벽의 뱀파이어)
빨리 출시되면 좋겠습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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